MY MENU
40년 역사와 전통의 생활가전 대표 브랜드 선학모닝큐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필독]겨울철 난방기구 안전수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1.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136
내용

 

▶ 전기장판 ◀

 

1. 전기요 또는 장판 등은 접히거나 구겨져 있는 채로 사용되지 않도록 수시로  점검하여 잘 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2. 자리를 비울 때나 외출 시에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전원 플러그를 뽑아 주십시오.

 

3. 장시간 사용이나 취침시에는 고온설정으로 사용하면 저온화상이나 열선 과열로 화재의 위험성이 있읍니다. 취침 모드 또는 2단 이하의 저온설정에서 사용하십시오.

 

4. 온도조절기는 전기장판이나 요 위에 놓고 사용하지 마십시오. 반드시 본체 외부에 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너무 두꺼운 이불을 위아래 깔고 덮어 사용하시면, 열이 계속 축적되어 과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두께의 얇은 시트를 깔고 사용하십시오.

 

6. 라텍스 소재의 매트리스,방석,기타 다른 형태의 어떠한 것도 깔거나 덮어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라텍스 소재의 특성상 발화온도가 낮고, 열의 분산을 막아 비정상적인 온도 상승으로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7. 무거운 물체를 본체 위에 올려 놓지 마십시오. 특정한 부위의 집중적인 온도 상승으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8. 10시간 이상 연속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주는 제품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9. 사용하신지 5년 이상된 제품은 열선의 노후화로 화재의 위험이 높음으로, 제조자에게 안전성 테스트를 의뢰하시거나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십시오.

 

10. 보관시에는 가능한 제품을 펴놓은 상태로 보관하시고, 또는 가볍게 말거나 접어서 하중을 받지 않도록 가장 위에 올려 놓으십시오.

 

 

▶ 전기히터 ◀

1. 1시간 이상 연속하여 사용하지 마시고, 전선의 과열이나 변형 등이 없는지 확인 하십시오.

 

2. 온도에 약한 물건이나 사물 근처에서는 사용을 하지 마십시오. 최소 1.5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여 사용하십시오.

 

3. 습기나 물기가 많은 장소에서 사용 하지 마십시오.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4. 자리를 비우거나 외출 시에는 반드시 전원 코드를 뽑아 주십시오.

 

5. 임의로 코드선을 연장하거나 제품을 개조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6. 전원코드의 벗겨짐, 갈라짐, 내선의 노출 , 플러그의 파손,변형,변색 등이 없는지 수시로 확인 하십시오.

 

7. 벽에 있는 콘센트가 헐거워 지지 않았는지 수시로 확인하십시오. 헐거울 경우 접촉이 불안해 스파크나 과열로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8. 전기 용량이 큰 전기히터의 사용시에는 멀티탭에 단독으로 사용하십시오.  문어발식 사용은 용량초과로 의한 과열로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위의 안전 수칙을 잘 준수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