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40년 역사와 전통의 생활가전 대표 브랜드 선학모닝큐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필독>겨울철 전열기구 취급주의 화재예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06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2420
내용

잘못된 취급과 사용 부주의로 인한 생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위한 내용입니다. 잘 숙지 하시고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1. 전기기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전원플러그를 뽑으세요. 깜빡 잊고 전원을 끄지 않은 전기히터가 과열되 화재로 이어지는일이 많습니다.
2. 전기장판이나 전기담요는 고온으로 장시간 사용을 자제하고, 수시로 적정온도를 체크하고 유지하며,24시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제품 수명과 내구성 등 이러가지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므로, 적어도 12시간 사용 후에는 몇시간 정도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또한 자주 밟거나 접어서 사용하면 접힌 부분에 이상 고열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 중에 접거나 무거운 물체로 압력이 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3. 전기장판이나 전기담요를 사용하지 안을시 접거나 무거운 물체에 눌려 보관하지 마십시오. 열선의 단선으로 고장이나 사용중 스파크로 화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4. 라텍스,메모리폼,스티로폼 등의 물체는 열이 빠져나갈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열이 계속 축적되게 됩니다. 과열로 인해 화재로 발생할 요인이 크므로, 전기장판이나 전기담요와 함께 사용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5. 대체로 전열기구는 전력소모 및 용량이 크므로 한개의 콘센트에 여러개의 플러그를 사용하면 과부하가 발생하여 화재로 이어지므로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을 금하고, 넉넉한 용량과 전선 굵기의 멀티탭을 사용 해야 합니다.
6. 콘센트나 전열기구에 먼지가 쌓이면 합선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먼지 제거 등 청소를 수시로 하며, 주위에 의류나 불에 타기 쉬운 가연성 물질 및 인화성 물질을 가까이 두지 않도록 합니다.
7. 누전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누전차단기를 설치하고 월1회 이상 차단기 자체에 부착된 빨간(또는 녹색)버튼을 눌러 "딱"소리와 함께 떨어지는지 확인한다.
3
2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